커뮤니티 비주얼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2016 IRONMAN 70.3 BUSAN 대회 감사 말씀 드립니다.

등록일: 2016.06.21

안녕하세요. 한국철인3종협회 박병훈입니다. 

 

우리나라 최고. 아니 세계적 명소인 해운대에서 개최된 아이언맨70.3부산대회에 참석해주신 참가자분들과 가족분들. 그리고 심판. 스탭. 자원봉사자로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주현규레이스디렉터.시설팀으로 참여해주신 9분과 자원봉사자. 스탭. 심판진.보이지 않은 곳에서 묵묵히 일을 해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참가자. 관람자. 주최자가 모두 박수를 받을 수 있는 대회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지만  참가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만족감을 드리지 못해 너무나 죄송합니다. 

1.선수의 입장에서 코스가 설계되어야하는데 그러지 못해 많은 분들이 실격처리된 점(기록칩 업체가 WTC에서 주관하는 모든대회에 기록계측하는 외국인 업체로 궁금해하시는 모든것을 바로바로 답변을 주지못하는 의사소통 과정의 문제) 

2.800명이었던 자원봉사자분들이 아침 비로 인해 많은 분들이 참가를 하지 않아서 배치 문제로 주로 안내. 방향지시등이 문제가 발생한 점. 

3. 각 부분별 관리 문제 

  자원봉사자들의 관리(식사.휴식. 경기 후 회수등) 

  선수관리. 

주로에서 얼음과 보급의 문제.  경기 후에 신속한 쓰레기처리 

4, 외국인들만 관심있는 월드챔피언참가자격 슬롯으로 인해 시상식 지연 

5. 정확한 경기결과와 본인의 기록을 확인할 수 없다 

(실격이유를 정확하게 설명하지 못한 점) 

5. 제1바꿈터와 제2바꿈터간의 거리가 멀어 수송시간 지연. 

6. 해운대구청과 기장군청. 진영국토관리청에서 청소차량을 이용해서 많은 시간 청소를 했지만 새벽비로 인해 토사가 흘러나와 참가자들이 뻥쿠로 인해 경기진행을 하지 못한 점(화창한 날보다는 비온 후에 뻥쿠가 더 잘 난다는 것) 

 

 깊이 반성하고 차기 대회에서는 보내주신 조언과 기타 문제점을을 찾아서 참가하시는 모든 분들이 만족하고 돌아갈 수 있는 대회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첫대회입니다. 내년대회는 기존 코스가 아닌 참가자 여러분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최상의 코스를 만들어 2017년 아이언맨70.3부산대회에서 뵙기를 바랍니다. 

그 동안 개인으로 대회를 준비하고 경험을 했지만 이제는 사단법인 한국철인3종협회를 통해 참가자 여러분들에게 공신력있게 다가가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을 하겠습니다. 

참가자 여러분들에게 부탁을 드리고 싶은 것은 

질타는 주최자인한국철인3종협회와 박병훈 저에게 보내주시길 바라며 

감사의 글은 

부산시청과 해운대구청.기장군청. 기장경찰서(82km), 해운대경찰서(8km),부산지방청.  부산시 자원봉사센터, 부산해양경찰서(해상), 해운대 소방본부(육상),기장군체육시설관리소(골인지점)해운대시설관리소(스타트지점),진영국토관리소(31번도로),장안산업단지(사이클코스)와 명례산업단지(사이클코스)에 따뜻한 말 한마디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아이언맨대회(모든대회)는 자원봉사자의 도움없이는 절대로 개최가 불가능한 경기입니다. 

여러분들의 말 한마디가 차기 대회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 아이언맨70.3부산대회가 명품으로 자리를 잡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참가해주시고 조언과 채찍질을 해주신 모든 철인님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따뜻한 격려의 말도 부탁드립니다.  장점도 애기해주시면 주최측은 힘이 됩니다. 

 

 

한국철인3종협회 부회장 

 

박병훈 배상